Stories - Personal Blog HTML Template

Search

Travel Tip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Lifestyle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Hotel Review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보성녹차 시배지

전라남도 보성군 문덕면 죽산길 506-8

천봉산 대원사에는 수령350년 고차수군락지가있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1호로 지정되어있는 고차수군락지이다. 천봉산 대원사는 백제 무령왕3년 아도화상이 산문을 연 뒤로 1500년 호남불교의 역사가 깃들어 있는 백제 고찰이다. 대원사는 고려 중기에 송광사 16국사 중 제5대 자진원오국사가 가림을 중창하고 다원을 확장하였다. 자진국사는 대원사에서 선문염송을 판각하여 수선교재로 삼고 다선일미의 차 문화를 일으켰다.

교동저수지(교동생태습지)

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 교동리 155-7번지

교동저수지는 농업용수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산책과 명상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조성한 휴식공간이다.

진부리 마을관리휴양지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진부리 133

간성읍에서 46번 국도를 따라 진부령 정상 가까운 곳에 위치한 진부리 마을관리휴양지는 산간, 계곡, 하천이 있는 자연 발생적 유원지로서 산속에서 내려오는 오염되지 않은 맑은 물이 관광객을 사로잡고 있다. 진부령 정상에서 부터 흘러 내려오는 맑고 얼음같이 차가운 물로 유명하고, 우거진 수목과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주변의 진부령 미술관, 소똥령 마을, 마산봉 등산로등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서상항

경상남도 남해군 서면 서상리 1316-6

지방어항으로 지정된 서상항은 과거 여수와 카페리가 오갔던 여객선 터미널을 지금도 찾아볼 수 있다. 서상항은 해넘이가 아름다운 항구로 조용하고 아늑하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여수를 바라볼 수 있는 서상항은 인근에 동계 전지훈련의 메카 남해 스포츠파크, 최근 MZ세대에 남해군 필수 방문지로 손꼽히는 장항숲이 위치하고 있다. 서상항 항구의 방파제는 낚시 포인트로 언제나 낚시꾼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또 서상항은 남해의 아름다운 바래길의 시작점이기도...

원천항

경상남도 남해군 이동면 신전리 1138-10

지방어항으로 지정된 원천항은 남해군 대표 관광지인 금산 자락 아래 위치한 항구이다. 남해바래길 본선 10코스 앵강다숲길의 시작점으로 길 항내 원천 방파제는 유명한 낚시 포인트 중 하나이다. 파도치는 소리가 앵무새 소리와 닮았다고 하여 `앵강만`이라고 불리는 만곡진 바다를 한 눈에 바라 볼 수 있는 항구이다. 주변 명소로는 남해 가천 다랭이 논과 금산 보리암 등이 있으며 항구에는 횟집과 멸치쌈밥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 두루 있다.

산성계곡 생태공원

경북 영덕군 달산면 옥산리 515

산성계곡 생태공원은 팔각산 인근의 산성계곡과 옥계계곡이 만나는 지점에 조성되어 수려한 자연경관과 체험시설인 어드벤처 시설을 접목한 가족 모두가 함게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산성계곡 생태공원은 자연적으로 조성된 숲과 버려진 농지를 자연친화적으로 복원한 시설이다. 원내에서는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어드벤처 시설을 이용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산성계곡 생태공원에 설치한 네트어드벤처 시설은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체험해야 하는 기존의 시설과는 달리...

모충공원

경상남도 사천시 송포동 1144-1

모충공원은 사천시 송포동 해안과 연접해있는 11만2천㎡의 천연지형을 이용한 자연공원으로 임진왜란 때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사천 선창에서 왜군을 물리치고 사천해전을 승리로 이끈 것을 기리고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모충공원은 숲이 울창하고 전망이 좋아서 바다 너머 멀리 모자랑포까지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모자랑포는 임진왜란이 발발한 1592년 5월 29일, 최초 출전한 거북선을 앞세운 이순신 함대가 적선 13척을 분멸...

두에기해변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2004-8

두에기해변은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안면읍 소재지에서 약 1km 떨어진 곳)에 자리잡고 있다. 아담하고 한적한 해변으로 인적이 드물다. 해변 주변에는 갯바위와 소나무가 우거져 아늑하고 낭만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해변길에는 데크가 만들어져 해변가로의 접근이 수월해 바닷가 산책이 가능하다. 특히 일몰 때에는 붉은 해와 갈매기가 어우러진 멋진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두에기해변 양쪽 끝으로는 갯바위가 많아 바다낚시를 즐기에도 좋다. 가까이에 꽃지...

노을정(노을전망대)

전라남도 영광군 백수읍 해안로 565-17

백수해안도로 어디서든 멋진 낙조를 감상할 수 있지만 노을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3대 포인트는 칠산정, 노을전시관, 노을정(노을전망대)이다. 해안도로 끄트머리 노을정에 올라서면 송이도와 칠산도가 한 눈에 보이는 바다 전망과 각양각색의 기암괴석이 석양과 어우러지는 황홀한 낙조를 감상할 수 있다. 여름이면 분홍색 해당화가 만발하고 가을이면 보랏빛 코스모스가 어우러져 낭만적이고 서정미가 듬뿍 묻어나는 해안 절경 명소이다.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전북 정읍시 내장동 560

내장산국립공원과 정읍시가 공동으로 조성한 공원시설로 내장호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넓이는 69,000여㎡로 내장호 체험학습관과 조류관찰대, 멸종위기 식물원, 생태습지, 세계단풍원, 단풍분재원, 단풍전통차길, 체육시설등이 조성되어 있다. 정읍시민과 탐방객은 누구가 이용할 수 있고 잔디광장 경관이 좋고 편리한 공간은 야외 결혼식장이나 각종 문화행사장으로 활용되고 있다.